HY-LIVE 소개

HY-LIVE 컨소시엄

한양대학교 수도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
개별 대학이 대응하기 힘든 교육방법의 혁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‘일반대’와 ‘전문대’를 대상으로
HY-LIVE 컨소시엄을 각각 구성하고, 맞춤형 강좌를 제공함으로써
향후 지속 가능한 공유교육(Sharing Education) 모델의 혁신 사례로 전국 대학에 공유 및 확산할 계획입니다.

  • 컨소시엄01 HY-LIVE 컨소시엄 인프라 확충을 통한 단순 활용을 넘어 컨소시엄 참여 대학 간
    연계를 통해 교육혁신 모델 확산을 추진, 코로나 바이러스 장기화에 따른 대면 수업과
    비대면 수업의 혼합이 가능한 HY-LIVE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원격 교육모델
    활성화를 제고합니다.
  • 컨소시엄02 또 원격교육의 약점인 낮은 학습 몰입도, 비대면 접촉으로 인한 간접경험을 극복할 수 있는
    실감형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HY-LIVE 교육과 VR기반 실험 교육
    시스템을 연계하여 교육 효과를 한층 더 극대화합니다.

추진배경 : 원격교육의 한계 극복

HY-LIVE ‘화상 디자인·상표권·특허’ 출원

  1. HY-LIVE 화상디자인 등록 완료 (등록번호 : 30-1072201~3, 한양대 등록일자 : 2020.08.20)
  2. HY-LIVE 상표등록증 등록 완료 (등록번호 : 40-1667150, 한양대 등록일자 : 2020.11.30)
  3. HY-LIVE 특허 등록 완료 (등록번호 : 10-2217783, 한양대 등록일자 : 2021.02.15)

HY-LIVE 교육모델

01.HY-LIVE 2.0 수업 모델 유형
Telepresence기반 HY-LIVE는 수업 유형별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모델로 수업진행 가능합니다. ( 일반 유형·상호작용 유형·옴니버스 강좌 운영 등 )
02.HY-LIVE 2.0 수업 운영사례
5G 선도 기업 SKT ‘NUGU’ 개발팀 전문가-수업 연결 (‘AI+X 딥러닝’ 실제 수업 모습)

외부 전문가 연계 실시간 수업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에 대한 경험과 학습의 효과 극대화를 통해 산업체 - 대학 간 상호 발전을 위한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협업 기반 조성

HY-LIVE 발전 계획 및 방향

HY-LIVE 컨소시엄 참여시 기대효과